이동진 무안군의장, 농협과 지역 농업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이동진 무안군의장, 농협과 지역 농업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8.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들이 땀 흘려 일한만큼 소득 보상받도록 노력

▲ 이동진 무안군의장이 농협 군 지부 및 읍․면 농협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농업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사진제공=무안군의회>

무안군의회(의장 이동진)는 지난 18일 군 의회 의장실에서 농협 군 지부 및 읍․면 농협장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농업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동진 군 의회 의장을 비롯해 조형규 농협 무안군지부장, 전영남 전남서남부채소농협 조합장, 문만식 목포무안신안 축협장, 김미남 무안농협장 등이 참석했다.

감담회에서 조형규 농협 군지부장은 유례가 없을 정도로 극심했던 가뭄해결을 위해 지하수 개발과 농업용수 공급 등 농민들을 위해 애쓴 공로를 인정받아 이동진 의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서 군 집행부로부터 가뭄과 관련한 당면 영농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듣고, 농협장들로부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농정현안업무를 공유하고, 지역 농업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전영남 조합장은 “농산물 공동선별비 지원과 군이 소유하고 있는 노후 농기계를 매각할 때 관내 농업인이 우선 매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건의했고, 다른 농협장들도 농업 관련 예산 확보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는 뜻을 밝혔다.

이동진 의장은 농협장들에게 “우리군은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인 만큼 농심을 잘 헤아리는 적극적인 농업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 군 의회와 집행부, 지역 농협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우리 농민들이 땀 흘려 일한만큼 소득으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가자”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