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4차산업(드론조종자)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4차산업(드론조종자)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8.17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부머 세대 위한 4차산업(드론조종자)으로 인생 3막 꿈꾸다”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드론조종자 교육과정 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는 8월 11일(금) 교내 도서관 1층 영상매체실에서 베이비부머 22명에 대한 4차산업(드론조종자) 교육과정 수료식을 거행했다.

사회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6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240시간 동안 드론조종자에 대한 이론과 실습 과정을 거쳐 국토부(교통안전공단)발행 자격증까지 취득할 예정으로 22명의 전문기술인으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게 되었다.

자격증 취득 후 농업용 방제 및 방과 후 교사를 목적으로 하는 법인 사업체 창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목포캠퍼스는 전문기술교육뿐 아니라 베이비부머세대의 재취업 기회를 돕고자 인생 재설계 및 취업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목적으로 서남권 산업단지 중심 기업체를 파악하여 수료생 대부분에 대한 드론조종자로써의 취업 및 창업 준비에 멘토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동규 목포캠퍼스 희망플러스 센터장은 “지식의 대융합이라 할 수 있는 현대사회는 지식의 소멸주기가 매우 짧고 빠르며, 제품의 라이프 싸이클과 기술 트랜드 역시 짧고 급하게 변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산업 환경에 적응하고 대응하려면 끊임없는 자기 능력개발이 필요하며 연구하고 노력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능력개발을 위한 선택과 도전이 습관이 되고 좋은 습관은 여러분 인생을 성공의 길로 안내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