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위원들, F1 등 전남도정 지원 약속
상태바
국회 예결위원들, F1 등 전남도정 지원 약속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1.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최재성 간사 등 9일 F1경주장 방문 ‘예결위 심위서 협조’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민주통합당 간사인 최재성 의원 등 예결위원들이 지난 9일 F1경주장을 방문해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전남도가 건의한 F1대회 운영비 240억 원이 2013년 국비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국회 예결위 최재성 민주당 간사와 이윤석․양승조 위원은 이날 오후 F1경주장을 방문해 박준영 도지사를 면담하고 경주장 체험과 주요시설을 시찰했다.

이날 박 지사는 예결위원들에게 F1대회 운영비 등 2013년 국비 지원이 필요한 전남도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회 예결위 심의 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박 지사는 특히 “한국 F1대회가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개최되면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자동차 부품산업 등 연관산업 육성 토대를 마련했으며 모터스포츠를 새로운 국민 여가문화로 확산시키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유무형의 국가(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발생했다”며 “2013년 F1대회 운영비로 240억 원이 국비로 지원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예결위원들은 “전남도정 현안사업이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히 F1대회 운영비 240억 원이 F1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점을 감안, 예결위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