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우수인재교육지원센터, 조봉래 사무국장 초청 Mind-up 특강 개최
상태바
목포대 우수인재교육지원센터, 조봉래 사무국장 초청 Mind-up 특강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5.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목포대학교는 지난 15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우수인재교육지원센터 학습생들을 대상으로 2017 제1회 Mind-Up 초청특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5월 15일 오후 5시 본관 세미나실에서 우수인재교육지원센터 학습생들을 대상으로 2017 제1회 Mind-Up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스승의 날을 맞아 ‘미래사회 공직가치와 공직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은 목포대 조봉래 사무국장이 재능기부 연사로 참여해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40여년의 공직생활을 통해 체득한 다양한 경험들을 진솔하게 전달해 참석한 학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특히 부모님이 어렸을 때 돌아가신 불우한 가정환경 속에서의 독학, 늑막염으로 인한 사관학교 입학 좌절 등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를 회상하면서 인생의 목표를 분명히 하고 열정을 가지고 즐겁게 도전했을 때 어려움을 쉽게 극복할 수 있었다며 매사를 긍정적으로 수용할 것을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문정연(수학교육과 4) 학생은 “열정적인 강연을 들으면서 안일하게 살아온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다”며 “밝은 미래를 상상하며 다시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동기를 부여해준 국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후 조봉래 사무국장은 강연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명함을 주면서 멘토를 자청해서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한편 목포대학교는 교원임용시험준비학습반, 7급국가직지역인재준비학습반, 공(대)기업준비학습반 등 창의성과 리더십을 갖춘 100명의 학생을 선발해서 집중 양성하는 우수인재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Mind-Up 초청특강은 우수인재교육지원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공직자, 교사,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선배나 유명 인사를 초청하여 올바른 직업관 정립을 통한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