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017 쌀 가공품 톱10에 전남 2개 제품 선정
상태바
전남도, 2017 쌀 가공품 톱10에 전남 2개 제품 선정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7.05.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청담은 ‘한우참깨죽’․담양 고려전통기술 ‘기순도 딸기고추장’

▲ 한우참깨죽, 기순도 딸기고추장<사진제공=전남도>
전라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2017 쌀 가공품 TOP 10’에 나주 ㈜청담은 ‘한우참깨죽’과 담양 고려전통식품 ‘기순도 딸기고추장’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청담은은 유기농 유아식을 생산하는 업체로 친환경 인증 식재료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이유식의 주 재료인 쌀은 전남에서 생산된 유기농 배아미를 사용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된 신생 기업임에도 자연그대로의 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든다는 원칙을 지켜낸 결과 매년 매출이 급성장했다. 올해는 연매출 100억 원 이상을 올릴 전망이다.

고려전통식품의 딸기 고추장은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 제35호 기순도 명인이 360년 10대째 전해 내려오는 종가의 전통비법으로 담근 찹쌀고추장에 담양의 향토자원인 대나무에 천일염으로 800℃ 이상으로 구어 낸 죽염, 지역 특산품인 담양딸기(지리적표시등록)를 더해 가공한 식품이다. 누구라도 반할만한 달콤한 맛으로 매운 것을 싫어하는 외국인들의 입맛도 사로잡아 미국 등에 수출되는 제품으로 백화점 프리미엄관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품평회에서는 유아용 스낵·이유식 등 전국 86개 제품이 출품돼 유통 관련 전문가 평가, 소비자 평가 및 현장 위생 평가 등을 거쳐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이 제품들은 16~19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쌀 가공식품산업대전에 전시돼 바이어 및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2017년 쌀가공품 TOP10
▲[떡류]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동원에프앤비), 요뽀끼 치즈떡볶이컵 (농업회사법인 영풍) ▲[면류] 월남맛 쌀국수(농업회사법인 백제), 맛가람 멸치맛 쌀국수(세진식품) ▲[곡물가공] 올벼찹쌀크런치고소한김(리빙라이프), 한우참깨죽(청담은, 전남) ▲[도시락류] 햇반컵반(미역국밥)(씨제이제일제당) ▲[조미식품류] 기순도 딸기고추장(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 전남) ▲[주류] 이도(조은술세종), 담은(1932포천일동막걸리)

이춘봉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다양한 먹거리로 쌀 소비가 계속 주는 상황에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쌀 가공식품 개발을 통한 새로운 수요처 창출이 중요하다”며 “쌀 가공식품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