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공공도서관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진도공공도서관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연계 ‘Book적Book적 도서관에서 놀자!’

▲ 진도공공도서관은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연계 독서프로그램으로 ‘Book적Book적 도서관에서 놀자!’ -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진도공공도서관(관장 윤윤선)은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연계 독서프로그램으로 ‘Book적Book적 도서관에서 놀자!’ -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내 중·고등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

금번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교과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글쓰기를 경험할 것이다.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 봄으로써 창의적·논리적 사고력이 길러지기를 기대한다.
 
전문지식을 갖춘 강사를 파견하여 학생들의 잠재능력과 생각을 일깨우고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지역 내 독서·토론선도학교 등 학교의 관심이 높다.

참여 학교의 담당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글쓰기의 기본이 되는 관찰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친구들 간의 협업을 통해 글쓰기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아울러 진도 지역 내 초등학교 8개교를 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기 및 신명나는 책놀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진도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하고 내실 있는 독서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창의력 및 독서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