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목포에서 경험하는 어린이날, 가정의달 체험프로그램
상태바
5월 목포에서 경험하는 어린이날, 가정의달 체험프로그램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국립해양유물전시관
◎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색종이 체험 및 도자기 빚기 체험

머그잔이나 접시 등에 세라믹 색종이를 붙여 나만의 도자기를 만드는 체험과 흙을 사용해 문양찍기. 핸드페인팅, 물레체험 등이 있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체험 가능하다.
매주 토·일요일 (09:00~17:00)
체험료 : 2,000~10,000원 참여방법 : 현장접수, 소요시간 : 30분

◎ 국립해양유물전시관
-어린이해양문화 체험관

신안 앞바다에서 발견된 신안선을 주제로 한 신안선의 출항준비와 항해, 침몰 그리고 발굴과 복원까지의 과정을 다양한 체험과 VR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신안선 출항 ,잠수정체험, 보물 탁본뜨기, 도형퍼즐맞추기, 해상시장, VR 4D바다체험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김대중 前대통령의 업적 및 걸어온 길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물을 살펴보며 평화의 메시지 보내기, 노르웨이 오슬로 시상식장 체험, 노벨평화상 단상 포토 존 및 대통령 집무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한 집무실 체험공간에서 대통령이 되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 목포 주간·야경 시티투어

목포시는 관광객들이 관광명소, 문화유산 그리고 아름다운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주간야경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주간 시티투어는 연중 매일 1회 운영하며, 문화유산 해설사가 동행해 유달산, 근대역사관, 갓바위권 등 주요 관광지를 순회한다.
야경 시티투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일 1회 운행하며, 빛의 거리→갓바위 문화타운→삼학도→ 신안비치호텔→춤추는 바다분수 등 야간에 황홀경을 연출하는 주요 관광지를 순회한다. 목포시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061)245-3088로 예약하면 된다.

◎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어린이에게 과학적 사고와 능력을 심어 주고, 바다의 호기심을 갖도록 갯벌체험, 심해모형잠수정, 깊은 바다 재현영상, 바다 동식물 생태 및 먹이 모형 등 아이들의 감각을 풍부하게 자극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4D영상관, 갯벌생태수조 등이 마련되어 있다.

▲ 한국관광기네스에 선정된 명품 목포춤추는바다분수

◎ 한국관광기네스 선정 명품 ‘춤추는 바다분수’

평화광장 앞바다의 음악분수는 가로 138m, 세로 59.58m, 분수노즐 276개, 최대 고사높이 70m의 부유식 바다분수다.
고요하고 잔잔한 바다 한 가운데서 형형색색의 물기둥과 다양한 음악, 영상, 레이저가 조화를 이루는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는 가운데 생일축하, 프로포즈, 모임축하 사연도 소개함으로써 관람객들로부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공연은 화~목, 일요일은 2회(저녁8시, 저녁8시30분), 금·토요일은 3회(저녁8시, 저녁8시30분, 저녁9시) 운영한다.

▲ 목포근대역사관과 일제시대 방공호
◎ 목포근대역사관

구)일본영사관 건물을 그대로 사용해 1920년대 일제강점기 건축 당시의 모습을 천장 장식 및 벽난로와 거울 등을 통해 당시의 건물 내부를 그대로 재현해내 색다른 경험을 주고 각종 생활용품과 근대역사 전시물 및 방공호 체험을 통해 일본의 전쟁 준비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 목포 삼학도 수로길 체험(카누체험)
-삼학도 수로길 체험 프로그램

카약, 카누를 타고 삼학도 수로를 도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심 속의 여유를 느낄 수 있고 수상자전거 및 고무보트도 체험이 가능해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 목포 수군퍼레이드
-개선장군 수군 퍼레이드

▲ 목포 삼학도 수로길 체험(카누체험), 목포 수군퍼레이드
목포의 역사가 시작된 목포진 을 시작해 유달산 노적봉까지 향하는 수군 퍼레이드로 약 400여 명의 인원이 조선 세종, 선조 때의 수군과 현재의 해군을 재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군악대 공연 및 강강술래 시낭송과 수군교대식, 무예시범을 볼 수 있다.


<정리 =정소희기자> <자료제공=목포시>
<호남타임즈신문 2017년 4월 27일자 8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