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일반계고 2학년 부장교사 진학지도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일반계고 2학년 부장교사 진학지도 연수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0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능동적 대처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 사례와 실습위주 현장 중심 프로그램 운영

▲ 전남교육청, 일반계고 2학년 부장교사 진학지도 연수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4월 6일부터 7일까지 여수 유캐슬호텔에서 전남 지역 내 일반계고 2학년 부장교사 90명을 대상으로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입전형 주요사항 안내, 효율적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전략, 교육과정과 대학입시의 이해, 진로진학시스템의 이해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부 위주 전형 모의평가 실습’에서는 학생부 종합전형의 중요한 평가요소인 학교생활기록부를 직접 평가해 봄으로써 대학의 평가 관점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기록 방법을 찾는 데 중점을 두었다.

‘전국연합학력평가 및 수능 대비방안’은 전국연합학력 평가 성적표 분석법을 교사들에게 쉽게 전달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 학생 상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 “2학년 교사들도 입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사례와 실습중심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구성했다”며 “학교 현장의 진학지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자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 일반계고 관리자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3학년 부장교사 연수, 고3 신규진입 담임교사 연수, 일반고 신규진입 교사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대학입시 지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