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박람회, 시민의 입소문으로 성공 한다”
상태바
“정원박람회, 시민의 입소문으로 성공 한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0.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시민소통학교 ‘정원박람회 알리미’활약 대단

▲ 정원박람회 입장권 예매 행사 장면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순천시는 지난 달 ‘정원박람회 알리미 교육’을 통해 46명의 박람회 알리미를 양성, 정원박람회 붐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소통학교의 첫 번째 과정으로 운영한 이번 교육은 정원박람회를 제대로 이해하고 쉽게 알릴 수 있는 공무원과 시민을 양성, 이들을 통해 정원박람회에 대한 긍정적 에너지를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다.

46명의 알리미들은 정원박람회를 정확히 알리기 위해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하고 있으며, 시는 이들을 요청하는 단체나 기관의 행사를 파악, 연결하고 있다.

지난달 공무원과정을 수료한 건축과 행정9급 백경원 씨는 보건소에서 주관한 순천시 위생단체 간담회에 참석하여 정원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모아 프리젠테이션을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민과정을 수료한 하태일 씨는 순천 지역 로타리클럽을 순회하며 정원박람회를 알리고 있으며, “정원박람회에 대해 언론에서 막연하게 듣기만 할 때는 주변에서 우려하는 여론에 대해 확실한 대응하지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자부심이 생기고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박람회 성공에 일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적극 나서게 되었다”고 밝혔다.

역시 시민과정에 참여했던 우석 어린이집 진현자 원장도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학부모와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정원박람회를 알리고 있다. 특히 지난 4일 여수시 디오션리조트에서 개최한 ‘광주지역 사회복지관 워크숍’에 참석하여 참가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정원박람회 개최이유와 입장권 예매에 대해 홍보하기도 했다.

정원박람회 알리미를 요청할 단체나 기관에서는 시민소통과(061-749-3653)로 문의하면 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