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제29대 나동주 교육장 취임
상태바
영광교육지원청, 제29대 나동주 교육장 취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靈光敎育의 르네상스를 꿈꾸며

▲ 영광교육지원청, 제29대 나동주 교육장 취임
영광교육지원청 제29대 나동주 교육장 취임식이 3월 2일 영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나동주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천년의 빛 영광으로 귀향하여 후배들 교육의 일선에서 교육의 큰 뜻을 펼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신나고, 선생님들이 보람을 느끼고, 학부모들이 만족하며,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영광교육의 르네상스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여건에 대한 불평보다는 영광교육의 희망을 이야기해야 한다고 피력하며, “듣는 수업에서 보는 수업, 체험하는 수업으로 수업의 혁신을 이루고,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과 소질을 발현시키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겠다”며 교육현장의 수많은 문제와 과제 앞에 포기하지 않고 모든 역량을 발휘해 영광교육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신임 나동주 교육장은 신안교육청, 목포교육청 등 지역교육청 장학사 7년 6개월, 도교육청 장학사 3년 6개월, 장학기획담당 장학관 1년, 교육진흥과정 1년 등 총 13년의 전문직, 그리고 3년 6개월의 교장을 역임하면서 폭넓은 교육적 식견과 풍부한 교육행정 경험으로 교육과정 전문가로 평가를 받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