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2017 예비신입생 TOEIC캠프 개최
상태바
목포대, 2017 예비신입생 TOEIC캠프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2.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2017 예비신입생 TOEIC캠프 개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입학사정관실 주최로 지난 2월 13일~17일 5일간에 국제교류교육원에서 ‘2017 예비신입생 TOEIC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TOEIC캠프는 입학사정관전형 추수지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총 64명의 예비신입생들에게 대학적응력 향상과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영어토익 집중교육으로 마련된 이번 캠프는 오전 토익강의, 1:1 원어민회화, 그룹스터디 등이 주요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와 더불어 외부특강‘LCSI성격검사 및 심리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예비신입생들이 자신의 성격과 자아정체성을 탐구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희주 학생(컴퓨터공학과 예비신입생)은 “수업방식이 고등학교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기도 했고, 토익을 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 참가했다”며 “영어회화 때 조원들끼리 공부하고 토의하는 시간이 실제 영어실력을 키워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료식에서 목포대 입학본부장 유창균 교수는 “이번 TOEIC캠프가 ‘고교시절 이후 대학 첫 강의에서 자신의 미래를 여는 훌륭한 키를 찾듯’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입학 이후에도 신입생의 패기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도전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목포대 입학사정관실은 예비신입생들의 학교적응력과 어학실력 향상을 위한 추수지도 프로그램을 학기 중에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