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2017 새해 농업인 친환경 농업기술 교육 큰 호응
상태바
진도군, 2017 새해 농업인 친환경 농업기술 교육 큰 호응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7.02.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 2017 새해 농업인 친환경 농업기술 교육 큰 호응
진도군이 친환경 농업의 확산과 농업소득 5천억 원 달성을 위한 ‘2017년도 새해 농업인 친환경 농업기술 교육’에 농업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 6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농자재 제조 및 활용방법,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천연농약 제조기술 실습 등의 순서로 열렸다.

특히 ‘초저비용 친환경 농업기술 교육’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쓰지 않고도 기존 관행 농업보다 9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농법이 소개되어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조영상 강사는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산야초와 작물로 질 좋은 천연농약과 미생물제제를 저비용으로 만들 수 있다”며 “우리의 땅이 살아 숨 쉬게 되고 지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의를 받은 농민들은 “쉽고도 간단한 방법으로 친환경 농업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크게 공감하며, 농업에 접목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이 끝난 후 진도군 농업발전 방향을 위한 농업인 토론회를 개최하여 친환경 농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제 농업은 무엇이든 친환경이 들어가야 소비자의 신뢰를 가져올 수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진정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농업핵심기술 보급과 재배기술 향상을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오는 2월 8일부터 2월 24일까지 읍면을 순회하며 실시할 계획이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