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16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돌봄 점검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2016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돌봄 점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1.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끼를 키워가는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 장흥교육지원청, 2016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돌봄 점검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1월 11일~1월 20일까지 장흥 지역 내 유, 초, 중학교 19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실시되고 있는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점검은 방학 중에도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맡길 수 있는 학교 여건 조성과 프로그램 운영을 검토하고자 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 학교관계자와 방과후학교 강사, 돌봄전담사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반영하여 학생들과 학부모의 방학 중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장흥교육지원청 정귀남 교육장은 “겨울방학 중에도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고생하시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런 노력이 밑거름이 되어 장흥의 유, 초, 중학생들의 꿈과 끼과 겨울을 이겨내는 동백꽃처럼 꽃을 피워낼 것이다”고 말했다.

점검을 실시한 한 초등학교에서 한 겨울에도 외발자전거를 타면서 건강하게 추위를 이겨내는가 하면, 다른 학교에서는 한자교실, 사물놀이 등을 통해 방학 중에도 꿈과 끼를 키워가고 있었다.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교실 활동에 참석한 한 학생은 “아침에 일어나면 추워서 오기 싫은데 막상 학교에 오면 친구들이랑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활동하는 게 너무 재미있어서 매일 매일 오게 되는 것 같아요”라며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활동에 대한 생각을 표현하여 방학 중 학교활동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엿볼 수 있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