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조선산업실직자 위한 지역신규일자리창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조선산업실직자 위한 지역신규일자리창출
  • 고영 기자
  • 승인 2016.12.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의 전략산업 드론전문조종사! 미래의 먹거리 드론전문조종사 !

▲ 조선산업실직자 위한 지역신규일자리창출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는 지난 12월 26일(월) 교내 도서관 1층 영상매체실에서 지역맞춤형일자리 창출지원사업 (드론전문조종사양성과정) 39명에 대한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목포시 일자리경제과 등 지자체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조선 산업 고용위기 실직자 및 신규 취업·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한국폴리텍V대학 목포캠퍼스가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역산업체에 맞춤식 채용인력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인력채용가능 틈새시장을 발굴하여 관련분야 드론국가자격과정(초경량비행장치 무인회전익비행장치)으로 총 39명을 이수시켜 인력채용가능 틈새시장 업체에 취업 및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26일까지 약 2개월 동안 32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직종 드론국가자격과정(초경량비행장치 무인회전익비행장치) 취득과 더불어 재취업 기회를 돕고자 고용센터와 연계한 재설계 및 취업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나아가 좁게는 서남권 산업단지 중심 기업체 및 넓게는 전국적으로 기업체를 파악해 수료생 대부분에 대한 드론전문조종사로써의 취업 및 창업 준비에 멘토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김동규 산학협력 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기술과 능력을 바탕으로 전문 기술인으로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여 꼭 필요한 인력으로 거듭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12월 29일부터 진행되는 조선소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 가족포함을 대상으로 송유관파이프용접 교육과정 훈련생 30명을 오는 1월 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