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도제지원센터 - 진도실업고, 도제학교 학부모 설명회 참석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도제지원센터 - 진도실업고, 도제학교 학부모 설명회 참석
  • 고영 기자
  • 승인 2016.12.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실업고등학교 도제학교 학부모 설명회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 목포도제지원센터는 지난 6일 진도실업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열린 도제학교 학부모설명회에 참석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및 P-TECH에 관해 홍보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학생이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직업교육을 하는 제도로써, 현재 진도실업고등학교 도제반 23명의 학생은 학습근로자의 신분으로 기업현장에 출근하여 일과 학습을 경험하고 있다.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를 참여하는 학생들은 졸업 후 대학생 단계의 일학습병행제인 P-TECH에 참여하게 된다.

P-TECH(Pathways in Technology Early College High School)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들이 안정적으로 경력개발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역 한국폴리텍 계약학과와 연계해 지원하는 고숙련 일학습병행제 과정이다. 이와 관련해 목포도제지원센터에서는 재학생단계 훈련프로그램 개발 및 훈련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올 한해 이루어진 도제교육의 성과를 발표해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2017년도 신규 참여학생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자리였다.

목포도제지원센터는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여 도제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도제학교사업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얻는 효과, 센터의 지원부분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번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고 일학습병행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