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세계걷기의 날 기념 시민한마음걷기 행사 성료
상태바
2016 세계걷기의 날 기념 시민한마음걷기 행사 성료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11.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백여 명 참석해 이로웰빙공원서 걷기 생활화 다짐

▲ 시민한마음걷기
목포시와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천정애)가 29일 이로웰빙공원에서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한 시민, 여성단체회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세계걷기의 날 기념 시민한마음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가을을 걷다! Let's walk together’란 슬로건을 내건 이날 행사는 힐링이 필요한 영흥고 3학년 수험생 150여명과 시민이 함께 바쁜 일상생활에서 자칫 소홀히 하기 쉬운 건강을 챙기고 걷기를 생활화하고자 마련됐다.

건강팔찌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식전공연에 이은 기념식에서는 걷기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시민이 함께하는 건강한 목포를 만듭시다”, “걷기실천에 우리 모두 동참합시다”, “매일 걷는 한걸음으로 우리의 건강을 지킵시다”, “건강생활 실천으로 100세 인생 만듭시다” 등의 구호를 제창하고,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영흥고 류동석 교사는 과도한 학습과 운동 부족 등으로 건강관리가 어려웠던 제자들과 함께 웰빙공원을 걸으며 “학습에만 몰두했던 학생들이 모든 것을 잠시 잊고 친구들과 마지막 추억을 쌓는 자리가 되어 너무나 기쁘고 보람된다”고 말했다.

천정애 회장은 “앞으로도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홍률 시장은 이로공원~청호공원까지 조성된 웰빙공원을 걸으며 “가족과 함께 걷기를 실천해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목포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