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정부3.0 신안 지명중 학생대상 진로진학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정부3.0 신안 지명중 학생대상 진로진학 체험학습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6.11.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진학 체험학습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는 17일(목) 1학년 24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진학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스마트정보통신과에서 실시한 자유학기제 진로진학 체험학습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과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정보통신 분야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지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학과소개 및 정보통신 관련 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체험학습은 정보통신 분야에 관한 강의, 자전거 안전용 점등기 제작을 실습하면서 중학생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실 안을 벗어나 생소했던 분야를 배워 신기하고, 재미있는 제작실습을 통해 진로진학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매년 인근 지역 초, 중, 고교와 연계해 체험 중심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책특수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대학 내 인적 및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맞춤형 진로진학 체험학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목포캠퍼스는 2017학년도 학위과정(2년제)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1월 9일부터 11월 27일까지, 모집학과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전기과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