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 농업누리관, 체험활동 본격화
상태바
전남도 - 농업누리관, 체험활동 본격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9.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 상설전시관 … 씨 뿌리고 수확까지 모든 과정 체험

▲ 농업누리관 체험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 마련한 상설전시관인 ‘농업누리관’에서의 농업 체험활동이 본격화됐다.

나주 봉황어린이집 원생 30여 명은 지난 27일 144㎡ 규모의 농업누리관 텃밭에서 무․배추 심기 체험을 했다. 어린이들은 흙을 만지고 밟으며, 무 씨를 뿌리고 배추 모종을 심는 과정에서 농업을 가깝고 친근하게 느끼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조직위측은 이날 어린이들의 무․배추 심기 체험을 11월 말 수확체험까지 연계해 씨앗의 파종부터 수확의 기쁨까지 모든 과정을 체험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11월 진행 예정인 수확체험 행사에 참여 희망자를 추가 모집키로 했다. 이번 수확체험으로 얻어진 수확물은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농촌체험 활동은 농업박람회 개최 이후 꾸준히 늘고 있다. 이 때문에 일반인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농업누리관’을 건립, 농업 관련 3D 주제영상과 전시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농업누리관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체험객은 국제농업박람회 조직위원회 전시팀(061-339-9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제행사로서 내실 있는 전시․체험 콘텐츠와 농산업 수출 비즈니스 역량을 키우고 있는 2017국제농업박람회는 2017년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