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년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
상태바
전남도 청년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9.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순천대서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 … 청년CEO 등용문 기대

전라남도가 29일 순천대 창업선도대학에서 청년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제17회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는 나라의 미래를 이끌 청년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2000년부터 시작해 올해 17회째 열리는 뜻 깊은 행사다. 그동안 많은 청년 창업가들의 등용문이 됐다.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는 창업아이템 정보교류의 장으로 시장성이 좋은 아이템은 사업화를 유도하고 대회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경진대회를 통해 서로 보고 배우며 창업정신과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8개 대학 34팀이 출전했다. 이 가운데 15개 팀이 전문 심사위원들의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해 이날 경진대회에서 발표에 나선다. 건강환 제조, 여드름 및 흉터 개선용 천연화장품, 소멸위기언어 문화상품, 자동차 비상등 자동 점등장치, 스마트보틀 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4팀을 선정해 입상한 동아리에 시상금을 전달한다. 입상한 동아리는 2017년 대학 벤처동아리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되며 연구개발비, 시제품제작비 등 사업화 자금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다.

황인섭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템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대학창업보육센터, 순천대 창업선도대학 등과 연계할 계획이다”며 “청년창업의 저변이 확대돼 대한민국 미래를 선도할 청년CEO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