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체전 참가 전라남도선수단 “필승 각오 결단식”
상태바
97체전 참가 전라남도선수단 “필승 각오 결단식”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9.2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만 도민 자긍심․위상 제고 다짐 … 47종목 157종별, 1,660명 출전 종합11위 상승 1차 목표

▲ 제97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할 전라남도선수단이 26일 오후 5시 30분 전라남도체육회관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결단식을 갖고 선전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기필코 지난해 96체전 성적(종합12위)을 능가한다. 선전 여부에 따라 2단계 상승까지 노려보겠다”

200만 도민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풍요로운 ‘생명의 땅 전남’의 위상을 드높일 제97회 전국체육대회 참가 전라남도선수단이 26일 오후 5시30분 전남체육회관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도 체육회장)를 비롯한 임원․선수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결단식을 갖고 필승을 다짐했다.

제97회 전국체육대회는‘함께뛰는 충남체전 국민화합 감동체전’이라는 표어 아래 충남 아산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라남도선수단은 47개 종목 157종별에 1,660명(선수 1,228명, 임원 432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그동안 종목별(팀)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해온 전남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지난해 1단계 상승한 종합11위를 반드시 달성한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는 가운데, 도민의 염원인 종합10위까지도 바라보고 있다.

전라남도선수단이 이와 같은 성적 향상을 기대한데는 그동안 준비가 나름 철저했다는 계산에 바탕하고 있다.

지난해 용역 발주하여 완성한 ‘전남체육 중․장기 발전 계획안’을 바탕으로‘전남도청 직장팀’정비와 한국전력공사 럭비팀의 연고지를 이전하여 전력을 강화시켰다.

또한 복싱․유도․스쿼시․우슈․수중핀수영 등 5개 전략종목을 선택하고 집중 훈련하여 득점 상승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여기에 대진추첨 결과가 좋아 변수 발생이 큰 일부 기록종목(자전거, 볼링, 승마, 골프, 궁도)과 득점 폭이 큰 단체종목(테니스, 탁구, 럭비, 검도, 소프트볼, 핸드볼, 하키)에서의 선전이 충분히 뒤따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런 계산대로라면, 전남은 32,500점대의 득점(96체전 29,746점)으로 대전, 전북 등과 치열한 10위 ~ 11위권의 순위경쟁을 벌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 금호고속(대표이사 이덕연)과 김영구 대한건설협회 전라남도회장이 1,000만원을, 정종오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장과 농협이 500만원을, 광주은행이 300만원의 체육성금을 각각 기탁함으로써 전남선수단의 사기가 최고조로 높아졌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유난히도 무더웠던 올 여름 리우올림픽에서 양궁 최미선 선수가 금메달을, 사격 김종현 선수가 은메달을, 그리고 패럴림픽에서는 전남소속 선수 3명이 동메달을 따내는 등 선전하여 대단히 감사하다”며“이런 분위기를 발판삼아 이번 97체전에서도 우리 선수단이 좋은 결실을 얻어 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낙연 도지사는“우리 선수들을 볼 때마다 안쓰럽고, 한스럽다”며“현재는 전남의 품 안에 있지만, 나중에는 지원이 부족하여 타지역으로 보내야하는 못난 부모의 심정을 십분 헤아려줬으면 한다”고 아쉬워했다.

마지막으로 이낙연 도지사는“지원이 부족한 선수들에게 현재는 고통스럽고, 힘들지만 선수 인생이나 일생 전체에 결코 장애물이 될 수 없다”며 “이를 굳건히 극복하여 풍요로운 인생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면서, 특히 이번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 본인의 인생을 살찌우고 도민의 마음에 빛이 되는 선수가 되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상민 전라남도체육회 사무처장도 참가계획 보고에서 “우리 선수단은 열악한 여건에서도 강인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경기력 향상에 매진해 왔으며, 그 어느 때보다도 좋은 성적을 거양하겠다는 의지와 신념으로 똘똘 뭉쳐있다”며“우리 선수단은 그동안‘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라는 말처럼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 사무처장은 “이번 제97회 전국체육대회가 체육단체 통합 후 시․도간 첫 번째 경쟁무대라는 점에서 우리 선수단은 임전무퇴(臨戰無退)의 각오를 다져왔다”며“그동안 정성스레 쏟아 부었던 열정을 한 치의 후회 없는 경기력으로 발휘하여 200만 도민의 여망과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는 승전보를 전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전남체육인 상을 심도록 하겠다”고 비장한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전라남도선수단은 10월 5일부터 사무처 본부가 충남 현지로 출발하며 선수단은 종목별 경기일정을 고려하여 팀별, 경기단체별로 자체 출발할 계획이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