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 강사 연수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 강사 연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7.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글씨로 마음을 전하세요! 캘리그라피 연수

▲ 강진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 강사 연수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7월 12일(화) 교육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지역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 강사 30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실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돌봄 전담사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방학 중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역 아동센터와의 협력 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강사들과 함께 실기 연수를 실시했다.

아울러 전반기 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진지한 협의와 상호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그림 문자’라는 뜻으로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 있는 글씨체’를 말한다. 요즘 컴퓨터 사용으로 글씨 쓰기의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미적인 표현과 함께 자신의 개성을 살려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강사는 “방학 동안 아이들과 함께 할 프로그램을 고민하였는데 오늘 배운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우리 집 가훈 쓰기, 나만의 좌우명 써보기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진 지역 돌봄전담사들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 맞춤형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방학 중 관내 전체 돌봄교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안전하면서 학생 및 학부모가 보다 만족할 수 있는 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촘촘하게 다듬어 가겠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