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 허브 향을 나누며 함께 가요!
상태바
장성교육, 허브 향을 나누며 함께 가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7.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무행정사 힐링, 소통, 실무능력 향상 연수 실시

▲ 장성교육, 허브 향을 나누며 함께 가요!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7월 5일(화)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의 내실화와 협력적 관계 형성으로 함께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역 유·초·중·고 교무행정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6. 교무행정사를 위한 맞춤 연수’를 실시했다.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별관 컴퓨터실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참사람문화교육진흥협회 정미화 대표의 ‘향기를 통한 건강한 삶’이라는 주제로 업무에 지친 심신의 불균형 상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허브 향기를 직접 만드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참석한 교무행정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무행정사의 실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활용도가 높은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자료를 제작할 때 더욱 돋보기에 만드는 스킬을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실습 중심으로 실시하여 환경 게시판, 발표 자료를 만들 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수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영만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근무 여건에서도 자신이 하는 일에 의미를 부여하며 묵묵히 노력해 주신 교무행정사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하고, “학교에서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에는 업무 분담, 근무여건, 학교 문화 개선 등에 대하여 진솔하게 이야기가 오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