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 직무연수, 전남 여수에서 개최
상태바
제13회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 직무연수, 전남 여수에서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6.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단설유치원 원장, 전임 원감, 유아교육전공 전문직 등 관리자 1,000여 명 참석

전국 단위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 직무연수’가 24~25일 여수 디오션 호텔에서 국공립 전임 유아교육 관리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는 전국 단설유치원 원장 및 전임 원감, 유아교육전공 전문직으로 구성된 단체로 관리자의 직무수행과 관련된 연수 및 정보공유, 회원 상호간의 협력 및 교육발전을 위해 2004년에 설립됐다.

이번 연수는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유아교육 현장을 이끄는 책임 있는 관리자로서 역할을 함께 고민하고 발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국가적으로 누리과정 운영 등 공교육에 대한 국민적인 요구가 점차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유아교육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중앙유아교육원 설립, 유아학교로의 명칭 변경, 정규 교원 배치, 유아교육담당 전문직 증원, 단설유치원 설립 확대 등 유아교육 관련 과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주관하는 전남유아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전국 시·도에서 우리 도를 찾는 회원들에게 전남 유아교육의 위상과 선진 사례를 홍보하고, 전남의 맛·멋·끼·情을 만끽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