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드림스타트 연계 영양교육 진행
상태바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드림스타트 연계 영양교육 진행
  • 고영 기자
  • 승인 2016.05.23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영, 식품영양학과 교수)에서는 지난 5월 11일과 18일 양일간 목포시 드림스타트(상동주민센터 소재)에서 지역 영유아 및 부모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영양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영양교육은 영유아 및 부모에게는‘소화과정을 알아보아요’,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는‘채소와 과일을 먹어요’, 고학년에게는‘당저감화-당당하게 먹어요’라는 주제로 총 3개반(영유아 및 부모,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누어 실시됐다.

구체적으로 영유아 및 부모 대상으로는 소화기관 앞치마와 소화터널을 이용해 교육했으며 특히 소화터널을 지나는 활동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혔다.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는 채소와 과일의 종류와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과일 맞추기 체험을 함께 진행해 집중도를 높였으며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는 현대사회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첨가당에 대해 알아보며 설탕 섭취의 경각심과 생활 속 저당 실천에 대해 교육했다.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번 맞춤형 영양교육을 통해 아동의 편식습관을 교정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함과 동시에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줌으로써 참여 아동과 부모의 높은 만족도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