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2015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보고대회 개최
상태바
목포대, 2015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보고대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6.02.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과보고대회 단체사진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사업단(단장 최한석)은 지난 2월 3일(수) 오후 4시 30분 광주 라마다 플라자호텔에서 2015년“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보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최일 목포대 총장, 최한석 목포대 IPP사업단장, 이담철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장 등 IPP사업 관련 주요 기관장과 협약기업 대표, 목포고용센터 관계자, IPP 현장실습 참여학과 교수 및 학생, 전담교수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인사말 및 축사, 2015년 IPP사업 운영현황 발표, 장기현장실습 현황 동영상 상영, 참여기업 및 학생 소감 발표, 우수학생 시상, 참여기업 감사패 전달, 참여학생 수료증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성과보고 대회에는 2015년 목포대 IPP사업단이 매칭한 총 45개 기업체에서 4개월 이상 장기현장실습을 이수한 재학생 91명 대부분이 참석해 운영됐으며 이 중 37명은 취업이 확정되는 성과를 거둬 큰 눈길을 끌었다.

특히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한 우수사례를 수기로 발표하는 자리가 함께 마련돼 성과를 공유함으로서 의미를 더했다.

IPP 참여학생 우수사례 발표는“WEB SERVER/WAS부문의 업무수행”(박천경/컴퓨터공학과 4) 및“다산생명과학원 실습사례”(박유리/식품공학과 4)로 진행됐으며 발표 학생은 최우수 학생으로 총장상을 수여받았다.

이밖에 우수학생으로 나혜정(금융보험학과 3), 나희진(식품공학과 4), 김철우(정보보호학과 4), 강수지(정보보호학과 4), 조해후(전기공학과 4), 정혜선(환경공학과 4), 김세영(경영학과 4) 등 총 7명이 IPP사업단장상을 수여 받았다. 또한 IPP사업단에서는 홍해개발(주)-히든베이호텔, 싸이버테크(주), (주)청담은, 다산생명과학원(주) 등 참여기업 대표에게도 감사패를 증정했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6개월간 현장실습을 마친 김세영(경영학과 4) 학생은“IPP형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자신의 재능개발 기회를 얻고 현장업무에 대한 두려움 또한 없어져 자신이 가야할 길을 찾는 계기가 됐다” 며“현장실습 시 선배의 조언과 경험담까지 들을 수 있어 진로를 결정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일 목포대 총장은“IPP형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기업에서는 현장 활용이 가능한 우수인재를 사전에 발굴하고,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의 기회를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됐다”며“올해는 더 많은 학생이 IPP형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해 양질의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둬 우수 선도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