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울마루, 2016년 상반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예울마루, 2016년 상반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2.0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수강생 접수 후 3월 4일부터 전격 개강 / 오페라, 뮤지컬, 미술사, 성악, 사진 강좌 등 다양한 예술분야의 8개 강좌 마련

▲ 상반기 예술아카데미 포스터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 학기 개강을 맞아 2016년도 상반기 예술교육 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오는 3월부터 시작하는 예울마루 봄 학기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브로드웨이를 빛낸 뮤지컬 감상을 통해 거장들의 혼이 담긴 뮤지컬의 힘을 경험하는 ‘뮤지컬 오딧세이’를 비롯하여 조선시대 이후의 한국 미술 발전양상을 살펴보는 ‘한국 근현대 미술풍경’과 현대미술을 알기 쉽게 풀어낸 ‘미술관이 쉬워지는 미술작품 읽기’ 강좌 등 예술 감상과 실기 분야의 총 8개 강좌를 마련했다.

예울마루 예술아카데미의 대표 강좌 중 하나인 ‘클래식 파노라마’는 이번 시즌에서 베르디의 오페라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KBS 클래식 FM의 간판 프로그램인 ‘가정음악’ 진행자인 장일범 음악평론가를 비롯해 이용숙, 황장원, 유정우, 이석렬 등 유력 매체와 평단을 누비는 정상급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실기 강좌 중에서는 카메라와 디지털 툴을 다루며 다양한 사진촬영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사진 이론 및 실기’ 강좌가 신규로 개설돼 주목할 만하다. 종강 후에는 수강생들의 발표작품들을 모아 예울마루 7층 3전시실에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각각의 감상 강좌들을 1강씩 모아놓은 맛보기 강좌인 ‘정규강좌 미리보기’ 강좌가 개설돼 수강생들의 수강과목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정규강좌 미리보기’강좌는 오는 4일 개강하여 매주 목요일 예울마루 7층 3전시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5회에 걸쳐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수강료는 3만 원이며 지인 동반 시에는 수강료 50%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미리보기 강좌 수강생들에게는 이어지는 정규강좌 수강 시 15%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정규강좌 수강신청 접수는 2월 말까지이며 정원이 마감된 강좌는 접수를 조기 종료할 예정이다. 조기 수강 신청 접수는 2월 12일까지이며 조기 수강 신청자들에게는 10%의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