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성지도자 2016년 화합, 새 도약 다짐
상태바
전남 여성지도자 2016년 화합, 새 도약 다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1.1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목포서 신년 인사회 … 이 지사, “그늘진 곳 햇빛 비추는 정책 추진”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양희)는 13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새해를 맞아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남 여성 지도자들과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와 명현관 도의회 의장, 박홍률 목포시장, 도의원, 시군 여성의원, 여성단체 회장 등 각계 여성 지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양희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성의 사회 참여에 많은 성과를 이뤄냈고, 올해는 ‘양성 평등을 실현하는 전남’을 만드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가 새로운 여성의 시대를 열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여자는 약해도 어머니는 강하며, 이런 어머니들이 계셨기에 대한민국이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평화통일도 여성의 힘이 필요하다. 전남도가 함경북도와 땅끝협력사업을 통해 통일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므로 전남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어 “올해는 여성의 일자리 창출, 권익 보호, 양성 평등을 위한 지원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육아휴가 장려, 비정규직 공무원 정규직화 등 지금까지 미처 보지 못한 그늘진 곳을 찾아 햇빛을 비추는 정책을 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 여성들이 지역에서 마음껏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드는데 여성 지도자들의 협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신년하례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신년사, 격려사, 축사, 케이크 절단식, 다과회 순으로 진행, 전남 여성의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장으로 치러졌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