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신규교사와 교육전문직 선발 시 인성평가 강화하기로
상태바
전남교육청, 신규교사와 교육전문직 선발 시 인성평가 강화하기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1.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책월례회에서 발전과제로 밝혀, 광주·전남교육연수원 공동 과정 운영도

▲ 전남교육정책월례회
앞으로 전남교육청에서 선발하는 신규교사는 물론 교육전문직도 인성평가 결과가 합격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될 전망이다.

지난 12일(화)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신안비치호텔에서‘전남교육정책 월례회’를 개최하고 기관(부서)별 발전계획을 발표했다.

발표에 나선 김영증 교원인사과장은 신규교사 및 전문직 선발에 있어서 인성평가 강화 방안을, 김기정 목포공공도서관장은 서부권 지역 도서관 및 평생교육 지원 협력 방안을, 김화현 교육연수원장은 광주ㆍ전남교육연수원 공동연수과정 개발 및 운영 방안을 각각 발표하고,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 및 정보공유를 위한 활발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전남교육청 정귀남 정책기획관은 현장순회를 겸한 월례회 운영으로 본청 및 산하기관 간의 소통과 유기적 협력이 이루어져 교육정책의 현장 파급·착근력이 제고되며, 지방자치단체와의 교육공동체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교육정책 월례회는 교육감을 비롯 국(과)장, 직속기관장,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전남교육청의 교육리더들이 모두 참여하는 가장 비중이 큰 회의로, 교육정책에 대한 상호이해를 높이고 토론을 통해 현장감 있는 정책방안을 도출하며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지역교육현장을 방문하여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교육현안에 대한 이해증진은 물론 다양한 교육교류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