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덕초, 무주에서 1박 2일 스키캠프 실시
상태바
문덕초, 무주에서 1박 2일 스키캠프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 설원에서 스키 배우며 체력과 협동심 함께 길러

▲ 1박 2일 스키캠프
문덕초등학교(교장 전경문)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동안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3학년 ~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스키캠프는 체육교과에서 사진과 동영상으로만 보던 것을 스키장에서 스키 장비를 착용하고 강사의 지도아래 스키를 다루는 방법을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추억을 제공했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폭넓은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스키 체험을 통해 체력과 협동심을 함께 길러 주었다.
 
학생들은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2명의 전문 강사에게 장비 착용, 사용법, 스키의 기초를 꼼꼼하게 배웠으며, 이후 수준별 분리교육을 통해 실력을 다져나갔다.
 
전문 강사들의 친절하고 세밀한 지도아래 스키를 처음 접하는 3학년 여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스키를 배웠고, 고학년 학생들은 자신있게 스키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스키캠프에 처음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평소 겁이 많아서 스키에 대해 두려움이 있었지만, 강사가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조금씩 스키타는 방법을 배웠다”며, “내년에는 더 열심히 배워서 스키를 잘 타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취미의 발견과 체력 향상 및 협동심과 단결력으로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더 즐겁고 적극적이 되리라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