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신안군 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5 신안군 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 신안군 자원봉사자대회
신안군은 지난 8일 목포 예술웨딩컨벤션에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2015 신안군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신안군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황화실)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행복한 신안”이라는 주제로 14개 읍․면에서 활동해온 자원봉사자 23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 잔치로 진행되었다.

주요 행사로는 자원봉사자 선서, 자원봉사활동 우수 유공자 표창 및 우수사례 발표 등 이었으며 이날 사례발표자로 나선 이혜정(도초면, 51세)씨는 “가을 편지”라는 제목으로 “지난 1년 동안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기쁨을 참석한 모든 회원들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길호 신안군수는 “지금까지 처럼 변함없이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고 외롭고 지친 이웃에게는 활력이 되어 주기를 부탁한다”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무보수로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여성자원봉사자회는 읍·면 여성자원봉사자회를 중심으로 거동불편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배달, 무료경로식당 운영, 목욕·세탁봉사, 난타공연 봉사 등 그늘진 곳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며 참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