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 행복 나눔 자원봉사 활동 펼쳐
상태바
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 행복 나눔 자원봉사 활동 펼쳐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5.11.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
신안군은 지난 7일 자체 결성된 ‘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을 통해 압해읍 독거노인 2가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자원봉사단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박운기 주민생활지원실장을 비롯해 공무원 가족 등 14명이 참여하여 집안의 낡은 전구 교체, 거미줄 제거, 가전제품 점검 등 오랜만에 고향집에 들른 자식처럼 평소 손이 가기 어려운 부분들을 꼼꼼히 체크해드려 어르신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자는 모두 80세가 넘은 연로한 독거 어르신들로 거동이 불편하여 집안을 제대로 치울 수가 없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자원봉사활동의 수혜를 받은 독거 어르신 조할머니는 “처음에는 내 집에 와서 치워준다고 했을 때는 거부감이 들었는데, 이렇게 말끔하게 치워진 집을 보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며 함박웃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대신했다.

한편 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원들은 “금번 봉사활동을 통해 말끔히 정돈된 환경을 제공 받은 어르신들의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흘린 땀의 가치를 알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며, “매월 정기적 모임을 통해 단순 노력봉사 뿐만이 아닌 재능 나눔과 취약 계층,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민국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