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지역인재 후원 교육기자재 기증식 개최
상태바
목포대, 지역인재 후원 교육기자재 기증식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5.11.0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노스 최양열 대표, 최일 목포대 총장, ㈜센도리 박문수 대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3일 본관 총장실에서 최일 총장, ㈜지노스 최양열 대표, ㈜센도리 박문수 대표 및 대학 주요 보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후원 교육 기자재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은 지역의 우수 이공계 인력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지노스에서 카피당 2,600만 원 상당인 YachtOne 소프트웨어(요트설계 프로그램)를 40카피 기증했으며, ㈜센도리에서는 2,000만 원 상당의 노트북 16대와 공기청정기 5대를 각각 목포대에 기증했다.

최일 목포대 총장은 “이번에 기증한 기자재는 우리 대학 특성화 분야와 연계한 공과대학 교육 기자재로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숭고한 뜻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최근 산학협력이 무엇보다도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기증을 계기로 기업과 대학이 상호 협력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노스는 최근 대불국가산단으로 이전한 입주기업으로 3D 환경의 PLM(제품 수명주기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조선, 해양플랜트 및 중공업 분야 등 제조 산업과 IT 융합을 통해 설계, 생산, 운영에 있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센도리는 광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 다양한 기술 노하우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설비와 관련한 다수의 제조, 용역, 공사 실적을 보유한 토탈에너지 융합리딩기업이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