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행복한 미래로 떠나는 정남진 진로여행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행복한 미래로 떠나는 정남진 진로여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1.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부터 5일 까지, 2015 장흥 DoDream 커리어잡 페스티벌

▲ 장흥 DoDream 커리어잡 페스티벌
전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은 3일부터 5일까지 장흥실내체육관에서 ‘2015 장흥 DoDream 커리어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총 32개 부스에서 다양하고 흥미 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이 선보이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학생 1,7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진로정보를 알려주고 드론 및 3D 프린터 등 차별화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열악한 농산어촌 학생들에게 진로선택 및 직업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체험 부스는 진로직업체험관, 진로탐색관, 진로설계관, 내고장학교관, 진로멘토상담관, 공공직업체험관, 정보갤러리관 등이 있다.

장만채 교육감은 축사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을 실현하고, 지역 주민에게 신뢰받는 미래지향적 공교육 혁신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농산어촌 학생들이 진로나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가 열려 다행이다”고 밝혔다.

박봉수 장흥교육장은 “2015 장흥 DoDream 커리어잡 페스티벌을 통해 진로교육의 지역여건 격차가 해소될 뿐 아니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능력이 향상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