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채 전남교육감, “비전과 목표를 갖고 역량을 강화하라”
상태바
장만채 전남교육감, “비전과 목표를 갖고 역량을 강화하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0.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서 연수 특강

▲ 목포공공도서관 도서관 관계자 연수
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기정)은 27일 시청각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관계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특강에서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자”며, “내면의 역량 강화를 위해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직원들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하다면 예산 등 다양하게 지원할 것”이라며 “역량강화를 위해선 무엇보다 본인들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참석자들은 “교육감님과 직접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져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서로 의견을 나누는 이런 기회가 많아 공공도서관 관계자들 간 소통과 공감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후 한국도서관협회장인 곽동철 교수가 도서관의 기능 및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곽 교수는 “정치 사회적으로 급변하는 가운데 공공도서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역 주민들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책놀이 아빠’로 유명한 정대근 저자는 실제 사서들과 함께하는 책놀이 실습을 했다. 정씨는 어린이, 유아 이용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목포공공도서관은 전라남도교육청 21개 공공도서관·평생교육관·교육문화회관을 대표하는 중심도서관으로 2016년에도 도서관 관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우수사례 발굴 등 전남지역 도서관간 공동협력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