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2016학년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 대비 만전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2016학년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 대비 만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8.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 업무담당자 연찬회 개최

▲ 자유학기제 교원 워크숍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27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2016학년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실시를 앞두고 각 학교 업무담당자 260여 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중간·기말고사 등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는 제도이다. 특히 진로탐색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한 제도로 내년부터 전국 모든 중학교에서 전면 시행된다.

이번 연찬회는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 및 재구성 방법을 안내하고,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도교육청은 올해 연구학교 6교와 희망학교 171교 등 총 177교(전체 중학교의 71%)를 선정해 오는 2016년 2월까지 자유학기제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또 순천교육지원청과 광양교육지원청을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지정·운영해 전면 실시에 대비하고 있다.

안병창 교육과정과장은 “자유학기제는 학생 중심의 참여·활동형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다”며,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교원들은 “자유학기제 운영에 대해 평소 고민하던 부분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