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베이비부머 보일러설비과정 수료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베이비부머 보일러설비과정 수료
  • 고영 기자
  • 승인 2015.07.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기술인으로 제 2의 인생 도전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베이비부머 보일러설비과정 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는 지난 7월 17일(금) 교내 본관 1층 멀티미디어실에서 ‘베이비부머 보일러설비 교육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만 45세 이상 62세 이하 베이비부머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4월 20일부터 7월 17일까지 약 3개월 동안 보일러설비에 대한 과정별 이론과 실습 과정을 거쳐 새로운 지식을 더해 16명 전원 전문기술인으로 제 2의 인생에 도전하게 된다.

특히 목포캠퍼스는 전문기술교육뿐 아니라 베이비부머의 재취업 기회를 돕고자 고용센터와 연계한 생애재설계 및 취업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수료생 대부분 서남권 대불 산업단지 중심 기업체로 취업이 확정되었거나, 창업 및 면접 준비 중에 있어 전원 취업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수료식에서 안영호 교학 처장은 “새로운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앞으로 전문기술인으로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수료식날 생일을 맞은 김시중(52) 씨는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는 행복한 것 같다. 새로운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캠퍼스는 서남권 조선 산업의 인력수급체계 구축과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및 취업취약계층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