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삼호서중 학과탐방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대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삼호서중 학과탐방 행사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5.07.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학기제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 학과 탐방 행사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7월 8일 오전 10시 도림캠퍼스 일원에서 삼호서중 2학년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 학과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인 삼호서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 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자기성찰 및 전인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진행은 먼저 공통 집합교육으로 대학 소개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안내가 이뤄졌으며 이어 학생들의 사전 수요조사로 체험 희망을 선택한 학과를 분산 방문해 다양한 전공체험 및 진로지도 상담을 받았다.

특히 학과 탐방 행사에서는 직접 전공 교수가 개인별 맞춤형 진로 상담과 구체적인 교육과정을 소개함으로서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목포대 기획처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4% 정도가 만족 이상에 답변을 하였다” 며 “앞으로 자유학기제가 전면적으로 시행될 예정인 만큼 대학 차원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학기제는 한 학기 동안 중간, 기말고사 등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토론과 실습 등 직접 참여형 수업을 받고 꿈과 끼를 찾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운영된다. 특히 2013년 42개 연구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2014, 2015년 희망학교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모든 중학교에서 도입돼 실시될 예정이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