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2014 농업인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상태바
목포 2014 농업인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2.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농업인 화합과 결속

▲ 목포 2014 농업인단체 한마음대회
[목포타임즈=정소희기자]농업인 단체의 화합과 결속을 통해 조직의 활력을 증대하기 위한 제5회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지난 3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목포시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신재철)가 주관하고 목포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등 3개 단체 회원들이 합동으로 개최한 것으로 애향심을 고취하고, 농업인들의 공동체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농업은 FTA로 인한 시장개방, 국내소비 감소와 가격 불안정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있다”면서, “농업은 어떤 경우에도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우리의 생명산업이다. 지역농업을 선도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이 우리 농업이 처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역량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식전공연으로 생활개선 목포시연합회 회원의 북춤공연이 펼쳐졌고 개막식에 이어 식후행사로 3개 농업인 단체가 청백팀으로 나눠 게임을 통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 농업인들이 갈구하고 희망하는 사항이 무엇인지를 찾아서 농업인들의 시름을 희망으로 바꾸고, 농업인이 우리 농업의 파수꾼으로서 역할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시는 순수 농업인 단체에서 주관해 추진한 이 대회에 대해 앞으로도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목포타임즈신문 제120호 2014년 12월 10일자 10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