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새마을지도자, ‘온기 나눔 행사’
상태바
여수시 새마을지도자, ‘온기 나눔 행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5.09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의 행복 ‘양파 장아찌’ 취약계층 250가구 전달
여수시 새마을지도자, ‘온기 나눔 행사’.
여수시 새마을지도자, ‘온기 나눔 행사’.

나눔의 행복 ‘양파 장아찌’ 취약계층 250가구 전달

전남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회장 이기전)와 여수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희)에서는 9일 여수시새마을회관에서 50여명의 새마을지도자가 참여한 가운데 우리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인 ‘양파장아찌’를 만들어 지역 내 취약계층의 이웃들에게 ‘온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생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역 내 독거노인,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은 양파 다듬기, 양념재료 준비 등 과정을 거쳐 정성으로 만들어 직접 각 가정으로 전달하며 안부를 살핌으로서 이웃 사랑의 온기가 더욱 확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여수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정길용)의 후원으로 지역 내 기관과 정성과 마음을 모아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줬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으며, 4년째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후원활동을 새마을지도자들을 통해 진행했다.

이동근 여수시새마을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이웃 사랑의 온기도 함께 전달받아 여수시가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고 있는‘온기 나눔 캠페인’의 물결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라며 봄철 집중기간 동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