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업고등학교,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신청
상태바
광주공업고등학교,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신청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4.03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공공기관·7개 지역 대학·30개 동문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8개 공공기관·7개 지역 대학·30개 동문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8개 공공기관·7개 지역 대학·30개 동문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8개 공공기관·7개 지역 대학·30개 동문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광주공업고등학교는 지난달 29일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에 미래형 운송기기 분야로 신청했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 지역이 함께 디자인하는 학교'라는 비전으로 지자체-교육청-학교-유관기관 등이 협약을 체결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교육을 실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광주공업고등학교는 광주교통공사, 광주광역시도시공사, 광주환경공단, 광주글로벌모터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테크노파크, 광주그린카진흥원, 한전KPS 지역의 8개 공공기관, 동문의 30개 우수기업, 전남대학교 등 7개 지역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선정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사업 선정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각 기관들은 ▲맞춤형 취업역량 교육지원을 통한 취업-성장-정주의 지역인재 양성 ▲현장참여형 교육중심의 실무경험을 제공 ▲지역인재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거버넌스 구축등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광주공업고등학교 박태호 교장은 “「협약형 특성화고」 선정은 우리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학생 성장경로와 연계해 광주광역시를 이끌 미래 산업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교육-취업-성장-정주로 이어지는 학교의 선순환 발전체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업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