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홍보활동 실시
상태바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홍보활동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4.0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달산 봄축제 현장에서 도자기 체험, 네일아트 재능 기부 활동 펼쳐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홍보활동 실시.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홍보활동 실시.

유달산 봄축제 현장에서 도자기 체험, 네일아트 재능 기부 활동 펼쳐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단장 설순자)은 유달산 봄축제 기간 동안 여성친화도시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유달산 봄축제 현장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도자기 체험 및 네일아트 재능 기부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축제 현장을 방문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은 도자기 체험과 네일아트에 큰 관심을 보이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현장에서 체험한 접시, 컵, 스프볼 꾸미기 활동은 많은 호응을 받았다.

설순자 시민참여단장은 “시민참여단은 올해 우리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민참여단은 회원 20여 명이 정책 제안, 안전 모니터링, 청결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이 살기 좋은 희망찬 목포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목포시와 시민참여단은 지난 27일 유달산 봄축제를 앞두고 안전한 축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달산 공원 내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를 점검한 바 있다.

목포시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여러 가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며,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는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한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