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MNU메이커스페이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무안군 MNU메이커스페이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수강생 모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3.20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메이커 교육 과정 … MUN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무안군 MNU메이커스페이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수강생 모집.
무안군 MNU메이커스페이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수강생 모집.

올해 첫 메이커 교육 과정 … MUN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센터장 유영재)에서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 MNU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은 대학생, 주민, 예비창업자 등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품 기획 및 설계, 장비 운용 교육을 통해 3D프린터, 2D레이저가공기, 진공성형기 등 메이커스페이스에 구축된 장비를 활용하여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실리콘 몰드를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나만의 아크릴 소품 만들기 ▲나만의 생활 아이템 고급화하기 교육으로 5주간 진행된다. 생활 창업 교육을 운영한 후에는 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제품화 지원 및 창업 특강을 통해 온라인 스토어 판매 지원 등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MNU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생활 창업 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전문메이커 교육프로그램’과 ‘시제품 제작 및 초도양산 지원 프로그램’ 등 참여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MNU메이커스페이스’를 친구 추가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산 군수는 “다양한 제조 장비와 함께 제조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가 지역 내 대학생, 주민, 예비·초기 창업자의 아이디어를 펼치고 창업의 기회 제공과 우수제조기업 육성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