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현대삼호중공업-전남대불산학융합원, 업무협력 협약체결
상태바
국립목포대-현대삼호중공업-전남대불산학융합원, 업무협력 협약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24.03.1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 선박, 차세대 액화가스운반선 등 미래기술 확보 및 전문인력 양성
국립목포대-현대삼호중공업-전남대불산학융합원, 업무협력 협약체결.
국립목포대-현대삼호중공업-전남대불산학융합원, 업무협력 협약체결.

원자력 선박, 차세대 액화가스운반선 등 미래기술 확보 및 전문인력 양성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현대삼호중공업, 전남대불산학융합원과 지난 19일 14시 현대삼호중공업 본관에서 전남 조선해양산업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과 현대삼호중공업 신현대 대표이사, 전남대불산학융합원 조두연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 공유 △기술 개발 등에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앞으로 국립목포대와 현대삼호중공업, 전남대불산학융합원은 △조선해양 기술경쟁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미래기술연구원 설립 △고도화된 기술 연구·실증에 필요한 인프라 공동 활용 △기업 밀착형 교육을 통한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 등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조선해양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미래기술연구원을 국립목포대에 신설하고, 원자력선박, 차세대 액화가스 운반선(수소, 암모니아 등) 등 차세대 제품 개발, 조선업체의 자동화 및 제조혁신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조선해양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DT 인재육성, 외국인근로자의 LNG 화물창, 용접기술, 생산설계 등 특화교육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이번 협약은 서남권 조선업체의 자동화 및 제조혁신을 대학이 지원하고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립목포대의 글로컬 혁신과제와 연계하여 지역 조선산업의 글로벌 미래기술 확보,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 간에 실질적인 협력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