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진도군,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운영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4.03.1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운영.
진도군,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운영.

진도군이 관내 영유아 부모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은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추진과 함께 운영되는 소모임 활동으로 시기별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해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관계망을 형성,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은 영유아 건강관리간호사가 관내 임신부와 만 2세 영아 가정을 직접 방문해 출산 전 산모 준비, 단계별 시기에 맞는 성장 여부, 엄마의 영양결핍 상태 등 신생아와 산모 건강사정과 육아관련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산전‧산후 관리능력 배양으로 임산부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을 오는 20일부터 4월 1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군은 관내 임산부들의 출산과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유식 만들기 ▲영유아 마사지 ▲촉감 놀이 ▲천연 밀랍초 만들기 ▲임산부 산전‧산후 관리 교육 ▲야외 모임활동(사천리 편백숲)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관내 3개월~10개월 영유아를 둔 부모 10쌍과 임신부로, 방문 또는 전화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도군 보건소 모자보건팀 ☎061-540-6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2024년 행복한 보배섬 엄마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진도군가족센터 내에 부모들의 품앗이 육아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해 비슷한 또래의 아이를 양육하는 엄마들의 육아 정보를 소통하고 육아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교류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