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교운동부 담당교원 권역별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교운동부 담당교원 권역별 연수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3.14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한 학교운동부, 꿈을 실현하는 학교 운동부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교운동부 담당교원 권역별 연수 실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교운동부 담당교원 권역별 연수 실시.

청렴한 학교운동부, 꿈을 실현하는 학교 운동부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2일, 14일, 15일 세 차례에 걸쳐 학교운동부 운영 업무를 처음 맡는 비율이 높은 관내 22개 초등학교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3개 권역으로 나눠 연수를 실시한다.

13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권역별 연수는 ‘꿈꾸는 학생선수, 꿈을 실현하는 학교운동부’를 주제로 이뤄진다. 연수를 통해 ▲학교운동부 운영 방향 ▲체육특기자 선발 및 관리 ▲공부하는 학생선수 지원 ▲인권친화적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운동부 지도자 관리에 대한 내용 등을 안내했다.

특히 전년도와 달라진 학교운동부 운영 관련한 학생선수 최저학력제 적용, 학생선수 맞춤형 학습지원 등 안내에 중점을 뒀다. 또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학생선수 인권보호 교육 방안, 휴식권 보장 및 전인적 성장을 위한 ‘학교운동부 훈련 없는 날’ 운영 사례 등을 공유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운동부 업무를 처음하게 돼서 막연했는데, 학교운동부 업무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다른 학교 사례를 참고할 수 있어서 학교운동부 업무를 추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이번 컨설팅이 “청렴하고 안전한 학교운동부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렴한 학교운동부, 꿈을 실현하는 학교 운동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은찬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