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3.13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별 집중학년제 맞춤형 교육 강화로 실효성 있는 생존수영교육 기대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실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실시.

학년별 집중학년제 맞춤형 교육 강화로 실효성 있는 생존수영교육 기대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3일부터 남부대학교시립국제수영장 등 25곳의 위탁기관과 각 학교에서 서부 관내 초등학생 5만2천6백여 명 대상으로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3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서부 관내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10차시씩 실시되며 생존수영에 대한 이해 증진, 생존기능 중심의 수영 교육, 위기 상황에서의 자기와 타인 구조능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년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교육이 강화됐다. 1학년과 6학년은 생존수영 이론 집중 교육(10차시), 2학년과 5학년은 생존수영 이론 및 실기 교육(각 5차시), 3학년과 4학년은 생존수영 실기 집중 교육(10차시)으로 진행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에 이론 수업 자료를 탑재했다. 또 담임교사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 목록을 제공하는 등 내실 있는 이론교육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실기교육에 참여하는 학생 안전을 위해 서부교육지원청 체육보건교육팀이 수영장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수영장 기준 준수 여부, 안전사고 위험요소 파악 및 시정 조치, 강사 자격 점검 등을 통해 안정적인 생존수영교육 운영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광주학생문화회관수영장 생존수영교육에 참가한 진만초등학교 3학년 한 담임교사는 “오늘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의 참여도와 흥미도가 매우 높았다. 10차시로 운영되는 생존수영교육 집중학년제로 인하여 학생들이 충실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체육인성교육지원과 최범태 과장은 “생존수영교육은 위기 상황에서 나와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중요한 교육이다. 학교 현장에서 생존수영교육이 실제적이고 유의미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