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해양대학교, 광주․전남 4년제 대학 중 신입생 등록률 1위 달성
상태바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광주․전남 4년제 대학 중 신입생 등록률 1위 달성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3.06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광주・전남 4년제 대학 중 신입생 등록률 1위(99.7%)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어려운 입시 여건 속에서도 이번에 등록률 99.7%를 달성함으로써 해양특성화 직업교육 중심 대학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한편, 전국 국공립대학 취업률 1위(85.4%, 2022년 기준)를 수년째 공고히 유지하고 있는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최근 해양스포츠․레저융합학과 신설로 레저․스포츠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첨단해양모빌리티학과를 신설, 첨단 조선기술과 해기 지식의 조화를 통해 미래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재 배출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교육 수요에 맞춘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광철 입학학생처장은 “학령인구 감소로 매년 수험생이 감소하는 어려운 입학상황에서 광주・전남 4년제 대학 정원 내 신입생 등록률 1위를 이뤄낸 것은 우리 대학의 경쟁력이 반영된 훌륭한 성과로 해석하고 있다”며, “우수한 교육시스템과 적극적인 교육 수요자 중심 행정서비스 실현을 통해 국립목포해양대학교를 선택한 입학생 모두가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여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