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유도, 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 겸 국가대표 2차 선발전서 다수메달 획득 '쾌거'
상태바
전남유도, 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 겸 국가대표 2차 선발전서 다수메달 획득 '쾌거'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4.03.0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메달 1, 은메달 1, 동메달 2개 획득
전남유도, 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 겸 국가대표 2차 선발전서 다수메달 획득.
전남유도, 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 겸 국가대표 2차 선발전서 다수메달 획득.

금메달 1, 은메달 1, 동메달 2개 획득

'2024 순천만국가정원컵 전국유도대회 겸 국가대표 2차선발전'에서 전남유도 선수들이 다수의 메달을 획득하며 건재함을 알렸다.

전남유도회(회장 임종안)은 지난 4일부터 9일까지(6일간) 개최되는 “2024 순천만국가정원컵전국유도대회 겸 국가대표 2차 선발전”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 등 총 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광희(국군체육부대)는 남자부 –81kg급에 출전, 1회전에서 이윤상(광주광역시체육회)에 누으며 메치기로 한판승, 2회전에서 이규찬(경기대)에 굳히기와 양소매업어치기로 각각 절반을 따내며 한판승, 3회전에서 김민수(한국체육대)에 외깃 업어치기로 절반과 굳히기로 한판승, 4회전(8강)에서 김선우(한국체육대)에 업어치기로 절반, 굳히기로 한판승, 준결승에서 이준성(경남도청)에 지도승을 거두며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 고재경(경남도청)을 만나 지도를 주고 받다 경기 막판 누우며 메치기로 한판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부에서는 순천시청 선수들의 활약이 빛났다.

지난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따낸 김지정이 –63kg급에 출전 1회전에서 차아리(용인대)에 누르기 한판승, 2회전 고은아(용인대)에 되치기 절반승, 3회전(준결승)에서 같은 식구 신채원에 발뒤축걸기로 절반승을 따내며 결승에 진출, 차민지(제주특별자치도청)에 한판을 내주며 아쉽게 은메달에 그쳤다. 같은 급에 출전한 신채원은 동메달을 획득했다.

-52kg급에 출전한 양서우는 1회전 정아현(한국체육대)에 부전승, 2회전 허송림(경남도청)에 지도승, 3회전 양지현(용인대)에 지도승을 거두며 준결승에 진출했으나 김지연(동해시청)에 패하며 동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김양호 전남유도회 전무이사 및 순천시청 감독은 ”동계훈련 이후 첫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 이 같은 결과를 낸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훈련에 매진해 다가오는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