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초·중·고 단계별 코딩교육 프로그램 개발·배부
상태바
전남교육청, 초·중·고 단계별 코딩교육 프로그램 개발·배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2.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 가치 인공지능으로 배워요

‘지속가능발전목표’ 가치 인공지능으로 배워요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정보교육지원단에서 개발한 초·중·고 단계별 코딩교육 프로그램 자료를 제작하여 각급 학교에 배부했다.

전남교육청 정보교육지원단은 올해 세 차례에 걸쳐 협의회를 갖고, 단계별 코딩교육 프로그램 및 ChatGPT를 활용한 교육자료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에 개발된 프로그램은 국제연합(UN)이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주제로 학교에서 단계별로 코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고안됐다.

초등학교는 교과 연계 프로그램, 중‧고등학교는 정보 교과와 타 교과를 연계한 프로그램을 각각 개발해 학생들이 코딩교육에 흥미를 갖도록 했다.

지원단은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4개의 주제를 선정해 학교에서 사용하는 ▲ 엔트리‧파이썬 등 코딩 프로그램 ▲ 마이크로비트‧아두이노 및 로봇 등 피지컬 컴퓨팅 ▲ 엑셀, 오렌지3 등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초등 9개 차시, 중·고등 15개 차시를 개발했다.

또 올해 4월과 9월에는 생성형 인공지능 관련 자료를 배부해 학교 현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관련 자료는 전라남도교육청 누리집(www.jne.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라 정보 및 디지털에 대한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기술을 활용하고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한 만큼, 디지털 문해력을 강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