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교원 아동학대 사례 회의 개최
상태바
전남경찰청, 교원 아동학대 사례 회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1.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교육감 의견서 제출 사건에 대해 유관기관 의견 청취

전국 최초 교육감 의견서 제출 사건에 대해 유관기관 의견 청취

전라남도경찰청(청장 박정보)은 21일 전국 최초로 교육감 의견서가 제출된 ‘교원의 학생생활지도 중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 관련 유관기관과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사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는 9월 27일 신설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교원지위법) 제17조(아동학대 사안에 대한 교육감의 의견제출 의무화)에 따라,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위축시키는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는 막고, 교권보호와 아동의 복지 간 조화로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아동학대 관련 법과 제도가 정비되면서 추진된 일이다.

이번 회의는 전남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 전남교육청 장학관, 목포시청 아동보호팀, 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심리상담소 임상심리사 등 5개 기관 및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여 의견을 교류하고, 특히 교원의 학생 생활지도에 관한 고시에 규정된 아동 훈육행위 기준 및 판례에 따른 교원의 정당행위 기준, 아동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회의에 참여한 한 위원은 “그동안 교원의 학생지도 어려움에 대해 수사기관에 발언할 기회가 없었는데, 여러 의견을 발언하고 청취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사례 회의가 자주 개최되기를 희망한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앞으로도 문제해결을 위한 전문적 개입 및 슈퍼비전(훈련·자문 등 전문적 지도·감독)이 필요한 사건은 유관기관, NGO 단체 및 전문가집단 참여를 활성화해서 수사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